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제공하는 Uriwell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사회의 안전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본 조 제1항의 방식으로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5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본 조 제4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 또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또는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의 팝업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
-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원은 회원 가입이 된 순간부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한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 또는 모바일 기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려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동의, 개인정보 관련 제반 동의, 필요 시 기타 서비스 관련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계정, 비밀번호 등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기입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등록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이 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회원에 대한 회사의 통지 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포함)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보를 정확히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정보가 유효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주무관청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제8조(개인데이터의 삭제)
서비스가 설치된 단말기에서 앱 또는 프로그램을 삭제할 경우 단말기 내에 저장된 데이터는 삭제되지만,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들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로그인하여서 회원 탈퇴를 해야 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이 재가입을 해도 기존 데이터는 복원이 불가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저장 배포 또는 판매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스팸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적법한 절차에 의하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도박이나 사행 행위를 조장하는 행위 및 윤락 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사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
제11조(회사의 면책)
-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본 항에 의한 손해배상은 통상손해를 그 한도로 하며, 특별손해의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이 그 손해의 발생을 예견했거나 예견할 수 있었다고 하더라도 손해 배상하지 않기로 쌍방 합의하기로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를 회원이 보유한 이용권 금액을 상한으로 하는 데 동의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민, 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본 서비스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가 회원에 대해 이러한 하자를 제거하고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지 않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음을 확인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본 서비스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가 회원에 대해 이러한 하자를 제거하고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지 않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음을 확인합니다.
제12조(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2023년 9월 1일
시행일자:2023년 9월 1일